▲ <브로크백 마운틴>과 <색, 계>로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이안 감독


이안 감독이 <라이프 오브 파이 Life of Pi> 후속으로 연출하는 영화와 주연배우 캐스팅 소식입니다. 작년 하반기쯤 이안 감독의 후속작에 대한 소식이 나오긴 했었는데요. 당시 유니버셜이 제작하는 3D 복싱 영화가 유력했었습니다. 그런데 제작비 문제로 복싱 영화는 뒤로 미뤘다고 합니다. 이안 감독은 대신 선택한 영화는 바로 이것입니다. 



1. 어떤 영화인가?


▲ <Billy Lynn's Long Halftime Walk> 책 표지


이안 감독이 연출할 영화는 <Billy Lynn's Long Halftime Walk>입니다. 벤 파운틴(Ben Fountain)의 동명소설이 원작입니다. 소설은 텍사스를 배경으로, 이라크 전쟁에서 돌아온 병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알 안사카르(Al-Ansakar)' 전투에서 살아남은 주인공 빌리 린과 7명의 병사들은 이라크 전쟁영웅으로 귀환하게 됩니다. 이들은 미국 정부가 마련한 '빅토리 투어(Victory tour)'를 다닙니다. 빅토리 투어는 전쟁의 정당성을 위해 정부가 기획한 일종의 이벤트입니다. 빌리 빈과 생존자 7명은 추수감사절에 벌어진 댈러스 카우보이스의 미식축구 경기에 게스트로 초대받습니다. 본격적인 이야기는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이들이 겪은 이라크 전쟁의 실체가 밝혀지는 거죠.

원작의 내용을 충실히 따랐던 감독의 전작들을 염두했을 때, 이번 영화를 전쟁영화라는 장르로 구분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전쟁 신(scene)은 나오겠지만, 영화가 주목하는 것은 전쟁과 전쟁 이후에 인간이 겪는 삶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과거 작품들에서 이안 감독은 인간에 대한 통찰, 관계에 대한 갈망, 탁월한 심리묘사, 미장센 등을 보여왔기에 이번 영화도 매우매우 기대되는 게 사실입니다. 아울러 <슬럼독 밀리어네어 Slumdog Millionaire>로 아카데미 각색상을 수상한 사이몬 뷰포이가 각색을 맡았다고 하네요.



2. 주연배우들은?


▲ 파격적으로 캐스팅 된 무명신인 조 알윈(Joe Alwyn) 


지난 2월 중국 연예매체인 [시나연]은 이 영화의 주연에 무명의 배우가 캐스팅 됐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1991년 영국태생의 신인 조 알윈(Joe Alwyn)이 행운의 주인공입니다. 이안 감독은 주연배우 섭외를 위해 세계 여러나라의 배우들을 만나서 오디션을 치렀다고 합니다. 엄청난 경쟁의 결과, 주연인 빌리 린 역을 따낸 조 알윈은 영화매체의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불행히도 이 배우에 대한 정보가 전무하다고 합니다. 알려진 사실은 주로 연극무대에서 활약하던 배우라는 것, 셰익스피어의 '뜻대로 하세요', '맥베스' 등에서 연기를 했다는 것 뿐입니다. 정말 '생초짜'인거죠.


▲ <온 더 로드 On the Road>에서 주연으로 출연한 가렛 헤드룬드(Garrett Hedlund)


그리고 3월 6일(현지시간) [버라이어티 Variety]는 조 알윈과 함께 가렛 헤드룬드(Garrett Hedlund)가 공동 주연으로 합류하게 됐다고 보도했습니다. 86년 미국에서 태어난 이 배우는 <인사이드 르윈 Inside Llewyn Davis>, <온 더 로드 On the Road> 등에서 주조연으로 활약했었습니다. 특히 올해 개봉한 <언브로큰 Unbroken>에서 주연급인 '존 피츠제럴드' 역을 맡았었구요. 무엇보다 커스틴 던스트의 전 남친으로 보다 더 잘 알려져 있죠. 



3. 영화의 일정은?


올 4월부터 본격적인 제작에 돌입하기 위해 바쁘게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주조연급 캐스팅과 스태프 구성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간 것으로 보아 일정에 맞출 수 있겠네요. 촬영은 미국 아틀랜타에서 이뤄진다고 합니다. 



● 사진출처 : IMDB, 아마존닷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