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이들은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 그리고 그의 친구들을 알까요? 만화책보단 웹툰에 익숙한 세대들이라 잘 모를지도. 저 역시 책으로 접한 게 아니라 어릴 때 TV 만화로만 봤었는데요. 누가 이 만화의 제목을 물으면, 캐릭터가 워낙 좋아서 스누피나 찰리 브라운이라고 말할 정도입니다. 그런데 원래 제목은 <피너츠 Peanuts>죠. 찰스 슐츠(Charles Schultz)가 1950년부터 그렸던 만화입니다. 2000년 작가가 별세한 다음날을 마지막으로 연재가 끝났었습니다. 

올해가 '피너츠' 데뷔 65주년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3D 애니메이션으로 개봉한답니다. Fox가 지난 2012년에 만화의 영화판권을 샀는데요. 극장판으로 만들어서 개봉하는 건 35년만이라고 하는군요. <호튼 Horton Hears A Who!>과 <아이스 에이지 4: 대륙이동설 Ice Age: Continental Drift>를 연출했던 스티브 마티노가 감독을 맡았습니다. 

Fox는 작년 3월, <더 피너츠 무비 The Peanuts Movie>의 티저 예고편을 공개해서,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의 변치 않은(?) 모습을 보여줬었습니다. 11월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1차 예고편을 발표했구요. 그리고 지난 5일, 새로운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예고편에서는 스누피가 자신의 빨간 집을 타고 파리로 날아가는 상상이 중심이었습니다. 찰리 브라운의 어리버리한 매력도 그대로였구요. 

지금 봐도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많니다. 주인공들이야 말할 필요 없구요. 찰리의 여동생 샐리, 주구장창 피아노만 치는 슈로더, 루시와 마시, 담요 걸치고 다니는 라이너스 그리고 스누피의 작은 새 우드스톡까지. Fox가 공개한 스틸컷들을 보니 하루빨리 얘네들을 만나고 싶어지네요. 근데 영화는 올해 11월에 개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티저 예고편


● 1차 예고편


2차 예고편



+ Recent posts